휴가 후유증으로 생긴 피로를 없애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건강과 컨디션을 책임지는 우루사에요~



이제 여름 휴가철도 끝나가고 있네요.

여러분들 모두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신나게 놀고 돌아오니, 그동안 밀린 업무가 부담되어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더욱 피로감을 느끼는 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실 거에요.

 


그래서 휴가 후유증은 이제 그만!

피로회복을 위한 몇 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휴가 후유증으로 인한 피로는 특별한 치료법보다 생활습관을 바꾸고 스트레스 환경에 덜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좋은 치료법이에요.

 


기본적으로 휴가 후유증을 방지하기 위해선 휴가 마지막 날을 어떻게 계획하느냐에 따라 달렸는데요.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1. 여행을 갔다면 최소 마지막 날 전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도록 일정을 잡습니다.




 



2. 평소 기상 시간을 지켜 생활합니다.




3.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주세요.




4. 낮에 너무 피곤하면 30분 이내로 낮잠을 자는 것도 좋아요.




5. 무리한 스케줄을 피하는 게 중요합니다.




8.
식사는 가급적 평소 시간대에 맞춰 드세요.






9. 출근 복장과 물품을 미리 챙겨놓는 걸 추천합니다.













일상으로 돌아와서 병행할 수 있는 피로 회복 노하우에는 식이요법이 있어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하다고 해서 커피를 자주 마시거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음주, 흡연한다면 피로가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점심에는 생선이나 육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고, 저녁은 곡류나 과일 등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숙면을 취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요법과 더불어 스트레칭도 피로 회복에 좋은 팁인데요!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젖산과 같은 피로물질이 생성되어 쌓이면서 오히려 피로가 배가 되요.

그러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엔도르핀 분비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등 피로를 회복하게 하는 기능을 한답니다.



점심 식사 때 과식을 피하고 맨손체조와 가벼운 스트레칭, 산책 등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이렇게 생활패턴을 개선했는데도 피로감이 가시지 않는다면, 간 건강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아요.


간의 해독, 대사 등과 같은 기능이 저하되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 극심한 피로나 권태감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피로 해소를 위해서는 간의 대사 기능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데, 생활 속에서 간 건강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성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앞서 말씀드린 피로 회복 노하우들과 함께 UDCA를 함유하고 있는 우루사를 꾸준히 같이 섭취해준다면 간 건강은 물론 피로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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