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간 건강을 위해 힘쓰는 우루사입니다~



여러분, 혹시 자신도 모르게 간을 혹사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고 있지는 않는지 걱정되지 않으세요?


그래서 오늘은 간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생활 습관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함께

체크 해보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한 번 알아볼까요~















간단한 이미지를 통해 간을 손상시키는 안 좋은 습관들을 설명 드렸는데요.

 




정리하자면,


- 식사를 자주 거른다.


- 육류 등 고지방 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 기름지고, 탄수화물 위주의 높은 식단을 즐겨 먹는다.


- 술을 한 번 마실 때 많이 마신다. (하루 3잔 이상)


- 이틀에 한 번 꼴로 술을 마실 정도로 자주 마신다.


- 정기적인 운동을 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이중 몇 개 항목에 해당 되시나요?


2014년에는 비만이 간의 노화를 촉진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간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을 꾸준히 해야겠죠?

 




그렇다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술을 자주 드시는 생활 습관 때문에 손상된 간이라면 금주가 도움이 되요. 부득이하게 금주를 실천하기가 어렵다면 술 마시는 횟수나 주량을 줄이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신 후에는 적어도 48시간은 금주하여 간이 회복되는 시간을 주어야 해요.

건강한 간을 위한 식이요법으로는 튀긴 음식, 기름기 많은 음식 등은 가급적 피하고 삶은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당분이 들어간 음료수보다는 물이나 녹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좋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 또한 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아요.


 




간에 도움되는 식이요법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만으로는 섭취가 어려운 성분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해요. 그것은 바로 UDCA라는 성분입니다.



UDCA는 체내에서 장간순환을 통해 자연적으로 합성되는데

그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체내 UDCA의 비율을 높여주면 간과 담즙의 건강한 대사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건강한 생활 습관유지뿐만 아니라, UDCA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우루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더더욱 좋겠죠?















Posted by 우루사TIM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