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만 차곡차곡 쌓이면 좋으련만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건강에 신경쓰지 못하는 사이, 몸 속 노폐물도 차곡차곡 쌓이게 되죠. 이렇게 노폐물이 자꾸 쌓이게 되면 생리기능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못하도록 방해를 받고, 신체기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디톡스 열풍이 불게 된 것도 바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기 때문! 이제 건강관리 할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그만 접어두고 일상생활 건강을 위한 디톡스 습관을 들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블로그지기와 함께 몸 속 노폐물 예방 및 배출을 위한 생활 속 디톡스 습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해요.




Chapter 1> 우리 몸에 노폐물이 쌓이는 원인 살펴보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기 전에 왜 독소가 쌓이는지 원인을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대기나 수질, 토양 오염, 기상이변 등 환경의 변화 속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이 우리의 몸에 독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이 먹거리의 변화죠. 영양 과잉이나 수분 부족, 화학첨가제 등의 다량 흡수를 비롯해서 패스트푸드와 가공식품 등의 다량 섭취가 독소의 큰 원인이 됩니다. 우리 몸의 유전자는 쉽게 변하지 않지만 먹거리가 빨리 변하기 때문에 이 속에서 소화기는 극심한 변화를 겪게 되며 이 뿐만 아니라 운동량의 부족이나 일상생활 속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체내 노폐물을 쌓이게 만듭니다.




Chapter 2> 노폐물을 예방해주는 일생생활 속 디톡스 습관 전격 해부!


1. 일상생활 디톡스 : 아침식사 챙겨먹기

옛날부터 아침에는 황제처럼 먹고 점심에는 정승처럼 먹고 저녁엔 거지처럼 먹으라는 말이 있죠.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은 아침에 식사를 거르기 쉽지만 될 수 있으면 잘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중에 아침과 점심에 가장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식사를 충분히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과 점심은 푸짐하게 먹고 저녁에는 간소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상생활 디톡스 :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하기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하기 위해서 생선이나 콩, 두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이나 잣, 생선 등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음식들이나 아스파라거스, 호박,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과일들을 챙겨드시면서 항산화 영양소도 충분히 섭취해주면 디톡스에도 건강에도 좋답니다.



3. 일상생활 디톡스 : 규칙적인 운동하기

일을 하면서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틈틈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라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목적지보다 한 정거장 일찍 내려서 걸어간다거나 잠자기 전에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통해 호흡량을 늘려주면서 땀이 날 만큼의 반신욕도 같이 해주면 좋답니다. 반신욕을 하게 되면 혈액과 기혈 순환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데요. 규칙적인 배변습관도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일상생활 디톡스 : 스트레스 해소하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과중된 업무로 쌓여 있는 스트레스는 그때 그때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업무와 관계 없는 취미 생활을 하는 것도 좋고 주말에는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답니다. 친한 친구들과 만나 아무 생각 없이 수다를 떨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스트레스 푸는 좋은 방법이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쉬는 날은 꼭 챙겨서 쉬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도록 합니다.



5. 일상생활 디톡스 : 디톡스 차 챙겨먹기

녹차나 매실차, 오미자차 등 건강에 좋은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디톡스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많기 때문에 혈액 내의 혈전 생성을 막아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중금속 해독에도 좋아요. 에타크린산 성분이 많은 매실차는 음식물의 독성을 빼주는데 도움을 주죠. 간 기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는 오미자차를 마시는 것도 폐를 맑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칼륨 성분이 풍부한 꿀차는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제거에도 무척 좋습니다.




자, 지금까지 우루사 블로그지기가 추천한 일상생활 속 디톡스 습관 잘 보셨나요? 어렵지 않은 작은 습관을 통해서 일상 생활에서 충분히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줄 수 있어요. 독소가 몸에 쌓이게 된다면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고 호르몬 기능이나 대사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몸을 만든답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디톡스 생활법 잘 기억하시고 실천해보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