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풋풋하고 싱그러운 그린푸드! 건강과 해독에 관심이 많은 요즘 그린푸드를 찾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죠. 그린푸드는 말 그대로 녹색빛을 띠는 음식을 말합니다. 초록빛을 띠고 있는 과일이나 야채, 채소 등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독소를 해독하는데 좋고 간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건강까지 푸릇푸릇해지는 기분이 들게 하는 그린푸드!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함께 디톡스에 좋은 그린푸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종류와 그에 따른 효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해요!




Chapter 1 > 디톡스에 좋은 그린푸드의 효능 살펴보기

그린푸드가 산뜻한 초록빛을 내는 이유가 바로 클로로필이라는 파이토케미컬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클로로필 성분이 풍부한 그린푸드의 효능을 보면 체내에 있는 중금속이나 유해물질 배출과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 클로로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하기 보다는 날 것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푸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노화 예방과 피로 회복에도 좋아서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기도 해요.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며 살균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린푸드에는 인돌과 루테인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눈 건강에도 좋고 항암효과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무척 좋답니다. 




Chapter 2 > 디톡스에 좋은 그린푸드의 대표음식 살펴보기


녹차

그린푸드의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녹차의 매력에 빠져서 자꾸만 찾게 되는데요. 이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카테킨이라는 탄닌 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항암 효과에 무척 좋고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카테킨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고 소화기관 내의 콜레스테롤이 흡수를 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질이 체내에 침착 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녹차를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과 일본인들이 서구인들에 비해 폐암 유병률이 낮은 것도 바로 이 녹차의 카테킨 때문이라는 미국 예일대학교 연구팀의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디톡스에 좋은 그린푸드인 녹차! 틈틈이 챙겨서 마셔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브로콜리

두 번째로 소개할 그린푸드의 대표음식은 바로 브로콜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브로콜리는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무척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을 살펴보면 우선 비타민C가 레몬의 약 2배 정도 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칼슘도 시금치의 4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은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해서 먹을 수 있는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서 초장이 찍어 먹어도 훌륭한 반찬이죠.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브로콜리도 잊지 마세요.



매실

그린푸드의 대표음식 세 번째는 새콤달콤한 매실입니다. 신 맛이 특징인 매실은 매실청, 매실잼, 매실장아찌, 매실주 등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죠.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매실은 피로 회복에도 좋고 해독 작용과 살균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푸른 보약’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어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대사 작용을 도와주고 근육에 쌓여있는 젖산을 분해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 시트르산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렇게 강한 살균 작용과 해독 작용을 하는 매실은 식중독 예방과 치료에도 좋고 정장 작용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설사와 변비 치료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건강에 좋은 매실도 ‘아미그달린’이라는 유독 성분이 있기 때문에 날 것으로 많이 섭취할 시에는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주의하세요. 



키위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그린푸드 대표음식은 바로 키위입니다. 키위는 식이섬유로 똘똘 뭉쳐있는 영양덩어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키위 속의 식이섬유가 무려 사과의 3배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서 당이나 콜레스테롤 등의 영양소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특히나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찾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도 개선해주고 몸에 쌓여 있는 독소도 제거해주는 특징이 있죠. 또한 단백질 소화를 도와주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악티니딘’이 풍부하기 때문에 고기를 먹고 디저트로 키위를 먹으면 딱 이랍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지기와 함께 그린푸드 대표음식과 그린푸드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특히 그린푸드의 베타카로틴이 폐의 노폐물 배출을 효과적으로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간의 피로도 풀어준다고 하니 술을 좋아하거나 담배를 자주 찾는 분들은 꼭 그린푸드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아요.

우리 몸 건강의 기본은 간 건강 지키기입니다. 우루사에는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 UDCA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UDCA 성분은 간의 특정 단백질을 증가시키는데 Nrf2라고 불리는 이 단백질은 외부물질의 배출 및 해독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의 해독 기능을 돕는답니다. 그린푸드로 디톡스 하시고 우루사도 하루 3번 잊지 말고 잘 챙겨 드시면서 간 건강 잘 보살펴주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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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이어터 2015.09.22 1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디톡스 하려고 하는데 좋은정보 얻어갑니당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