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람. 생각만으로도 뭉클해지고 따뜻해지는 존재, 바로 엄마입니다. 자식을 낳아 봐야 엄마의 깊고 넓은 마음을 이해한다고 하죠. 소중한 아이를 품은 임산부들 역시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를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평소엔 건강에 소홀히 하다가도 아이를 위해 내 건강까지 챙기게 되는데요. 임산부의 건강이 곧 아이의 건강과도 직결 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은 블로그 지기가 이렇게 아이와 만날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는 예비 엄마들을 위해 아이와 임산부 모두에게 건강한 간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임산부를 위한 건강한 BEST 간식!



1. 임산부 건강한 간식 첫 번째, 새콤한 딸기

임산부들에게 무척 좋은 건강한 간식 첫 번째는 바로 딸기 입니다. 새콤달콤한 딸기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서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다고 하죠. 영양만점 과일인 딸기는 임신과 수유 중 부족해지기 쉬운 철산과 엽산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과일 중에 하나랍니다. 특히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뇌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 뇌관이 손상되거나 기형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엽산이 풍부한 딸기는 임산부들의 필수 식품이에요. 또한 딸기에는 유기산이 풍부해서 식욕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입맛을 잃은 임산부의 입맛을 찾아주기도 합니다. 



2. 임산부 건강한 간식 두 번째, 담백한 캐슈넛

구부러진 모양의 견과류인 캐슈넛은 다른 견과류와 다르게 식감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슈넛. 씹어 먹기에도 너무 단단하지 않아서 딱 좋답니다. 캐슈넛에는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죠. 캐슈넛에는 셀레늄과 구리, 마그네슘 등의 미량의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머릿결과 손톱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해요. 캐슈넛에도 딸기처럼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모의 양수막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태아의 기형을 막아주는 효능을 하죠. 건강하고 담백한 캐슈넛 틈틈이 챙겨 드세요.



3. 임산부 건강한 간식 세 번째, 달콤한 키위

남녀노소 즐겨먹는 새콤달콤한 맛있는 키위! 키위는 임산부들에게도 훌륭한 간식이랍니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엑티니아딘이 풍부한 키위는 소화와 배설을 촉진시켜주고 아미노산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키위에는 비타민C와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키위는 피부미용과 감기예방,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으로도 유명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은 키위! 그냥 생으로 먹어도 좋고 쥬스로 갈아서 먹어도 좋아요.



4. 임산부 건강한 간식 네 번째, 고소한 우유와 치즈

뼈 건강을 챙겨야 하는 임산부에게 유제품은 꼭 챙겨야 할 필수 간식이죠. 우리 몸을 구성해주는 칼슘과 단백질 등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유제품은 임산부의 훌륭한 간식입니다. 태아의 뼈와 치아가 튼튼하게 만들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유제품으로 치즈, 우유, 요구르트 등이 있습니다. 임산부의 뼈 건강도 챙겨주고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유제품을 수시로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특히 태아의 치아와 뼈가 만들어지는 임신 중기 4개월에서 7개월쯤에는 더욱 신경 써서 챙겨 드세요.



5. 임산부 건강한 간식 다섯 번째, 달콤한 오미자

오묘한 다섯 가지 맛이 느껴지는 오미자! 신맛이 나는 것 같다가도 떫은 맛이 나기도 하고, 매운 맛도 나지만 짠맛도 느껴지며 달기도 한 오미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혈액순환도 도와주는 오미자는 임산부의 건강한 간식으로도 좋아요. 입덧이 심할 때 차가운 오미자차를 먹으면 입덧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짝 말린 오미자에 물을 부어서 하룻밤을 우린 뒤 꿀이나 올리고당을 살짝 타서 만드는 달콤한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차갑게 먹어도 좋고 따뜻하게 즐겨도 좋답니다.



6. 임산부 건강한 간식 여섯 번째, 달걀 노른자

임신 중기에는 태아가 필요로 하는 철분의 양이 늘어나죠. 정작 임산부는 철분이 부족해지게 되면서 철분 결핍성 빈혈과 현기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때문에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철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달걀 노른자입니다! 달걀을 삶아서 틈틈이 간식으로 먹으면 철분 섭취에도 좋겠죠? 달걀 노른자뿐만 아니라 우유나 굴, 치즈, 시금치 등에도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함께 드시는 것도 철분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 지금까지 블로그 지기와 함께 임산부 건강에 좋은 간식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임산부 간식들 잘 보셨나요? 건강 관리가 가장 중요한 임산부. 태아와 엄마 모두를 위해서 건강을 생각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는 사실을 절대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 건강에 좋은 간식도 잘 챙겨 드시고 잠도 푹 자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도 줄이고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엄마의 건강도 아기의 건강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내며 튼튼한 아기 만날 준비를 해보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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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굿 2015.09.08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보 잘보고 갑니다.

  2. 임지연 2015.09.08 15: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저도 임산분데... 맛있게 레시피 참고할게요~~

  3. 우리애기❤️ 2015.09.08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초인데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