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돌아가는 삶 속에서 빠르게 많은 것을 접하는 요즘, 우리도 모르는 사이 생활 속에서 많은 독소와 마주하고 있죠. 매일 마시는 커피에 있는 가공 물질, 아침부터 함께하는 화장품의 화학물질, 길거리에서 숨쉴 때 마다 들이마시는 매연 등 수많은 독소에 노출되어 우리 몸 속에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며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디톡스(Detox)가 유행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먹으면서 비울 수 있는 디톡스 식이요법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디톡스란 무엇인지도 알아보고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도 소개하려고 해요. 

맛있게 한끼 식사도 해결하며 독소를 제거해주고 지방 분해까지 도와주는 디톡스 샐러드로 디톡스하기! 자, 독소들과 이별할 준비 되셨나요? 고고!




Chapter 1 > 디톡스(Detox)란 무엇일까?


우리 몸 속에서 스스로 해독을 하지 못해서 몸 속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인위적으로 배출시키는 것을 디톡스라고 합니다. 디톡스를 통해서 신체 기관의 기능을 정상화 시키고 면역 시스템도 점검하게 되죠. 한의학 에서도 '십병구담' 이라는 말이 있듯이 질병이 10가지가 있으면 9개는 독소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몸 속의 독소가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 몸의 독을 없애 주어야지 비로소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Chapter 2 >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 BEST!


담백한 두부해초샐러드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디톡스에도 좋은 두부와 해초로 만든 담백한 두부해초샐러드! 첫 번째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재료: 톳, 염장 다시마, 양파, 두부, 마른 청양고추, 간장, 물, 식초, 맛술, 참기름]

1. 소금을 넣어 끓이는 물에 톳을 넣어서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2. 다시마도 찬물에 소금기를 씻어내 곱게 채 썰어 준비해줍니다.

3.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 맛을 빼주고 건져서 물기가 빠질 수 있게 두세요.

4. 두부는 2cm 정도의 크기로 깍둑썰기 해서 준비하세요.

5. 접시에 두부를 깔아준 뒤에 톳과 다시마, 양파를 얹어주세요. 

6. 잘게 다진 마른 청양고추와 간장, 물, 식초, 맛술, 참기름을 넣어 만든 소스를 뿌려주면 디톡스 샐러드 담백한 두부해초샐러드 완성!




달콤한 단호박버섯샐러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인기 만점 단호박! 독특한 향과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버섯. 건강에도 좋고 디톡스에도 좋은 단호박과 버섯이 만나 맛 좋은 디톡스 샐러드가 탄생했어요. 두 번째 소개하는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는 달콤한 단호박버섯샐러드 입니다!


[재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단호박, 들기름, 소금]

1. 뜨거운 물에 표고버섯을 담가 불려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밑동을 제거해서 채 썰어줍니다.

2. 잘 씻은 미니 새송이버섯은 반으로 갈라서 준비해주세요. 

3.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고 느타리버섯을 데쳐준 뒤 식혀줍니다. 

4. 2cm 정도 크기로 깍둑썰기한 단호박은 찜기가 김이 오를 때쯤 넣어서 10분간 쪄줍니다.

5. 볼에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을 넣은 뒤에 소금 작은술로 반 정도를 넣고 섞어줍니다.

6. 단호박도 같이 넣어서 버무려주면 디톡스 샐러드 달콤한 단호박버섯샐러드 완성!




건강한 뿌리채소율무샐러드

부종과 비만에 좋은 율무와 땅 속의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는 뿌리채소로 만드는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 뿌리채소율무샐러드를 소개합니다. 


[재료: 율무, 우엉, 연근, 당근, 소금, 식초, 포도씨오일, 물, 후춧가루]

1. 미지근한 물에 담근 율무는 10분 정도 불려준 뒤에 압력솥에 넣어서 푹 퍼질 때 까지 삶아서 식혀줍니다. 

2. 우엉은 어슷썰기를 하고 연근은 은행잎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3. 큰 수저로 식초 한 수저와 물 1컵 정도를 섞어서 식촛물을 만들고 썰어 놓은 우엉과 연근을 담가줍니다.

4. 우엉과 연근을 건져 물기를 빼준 뒤 당근도 은행잎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5. 우엉과 연근, 당근을 끓는 물에 삶고 건져서 식혀줍니다.

6. 볼에 율무와 당근, 연근, 우엉을 모두 넣고 소금과 후추, 포도씨오일을 적당히 넣어 골고루 섞어주면 디톡스 샐러드 뿌리채소율무샐러드 완성!




고소한 모듬콩스트링치즈샐러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듬뿍 담겨있는 콩과 치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는 콩과 치즈로 만들어 먹는 고소한 모듬콩스트링치즈샐러드 입니다.


[재료: 완두콩, 울타리콩, 검은콩, 스트링치즈, 소금, 올리브오일, 파슬리, 후춧가루]

1. 콩들은 하루 정도 잘 불려서 냄비에 담아 준비합니다.

2. 콩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준 뒤에 15분 정도 삶아서 건져 식혀주세요.

3. 스트링치즈는 2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주고 볼에 담아줍니다. 

4. 콩과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 파슬리도 치즈와 함께 볼에 넣어 골고루 섞어주면 디톡스 샐러드 고소한 모둠콩스트링치즈샐러드 완성!




블로그 지기가 소개한 디톡스 샐러드 레시피 잘 보셨나요? 디톡스는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해독요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기관은 간이죠. 우루사에 함유되어있는 UDCA 성분은 간의 특정 단백질이 발현되는 것을 증가시켜 간의 해독기능을 도울 수 있답니다. 또한 UDCA 성분은 간 세포를 보호하여 간 기능 개선이 효과적인데요.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디톡스 샐러드와 하루 세 번 우루사를 함께 기억한다면 간 건강에도 참 좋겠죠? 

무리하게 다이어트 한다고 무작정 굶지 마시고 이렇게 디톡스 샐러드 챙겨 드세요.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잊으시면 안돼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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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정줜 2015.09.01 2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톡스 해보고싶었는데 자세히 써있어서 좋은 정보가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