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살살 풀리는 게 봄이 오려나 봅니다. 로맨틱한 3월에는 달콤한 기념일 화이트데이가 기다리고 있죠!


남자들이 사랑하는 여자에게 사탕으로 수줍은 사랑 고백을 하는 날, 화이트데이! 블로그 지기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서 달콤한 마음을 듬뿍 담아 부모님과 회사 동료들에게 사탕을 만들어 주기로 했답니다. 


건강 지킴이 우루사 블로그 지기가 사탕도 남들과 똑같이 만들 수 없죠. 바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또 생각한 건강 사탕! 조금이라도 건강을 생각한 사탕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화이트데이 건강사탕 레시피, 구독자 여러분들께만 살짝 알려드릴게요. 




Chapter 1 > 알록달록 상큼하고 건강한 생과일 사탕 만들기

화이트데이 사탕 건강하게 준비하기 첫 번째! 바로 홈메이드 생과일사탕 입니다. 생과일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생과일 사탕을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자, 우선 과일을 준비합니다! 한입에 먹기 좋은 과일이 좋아요. 

딸기나 귤, 체리, 청포도 등이 적당합니다. 다양한 과일을 준비할 수 있다면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과일이 다양할수록 생과일 사탕이 완성됐을 때 알록달록 더 예쁘겠죠? 다음으로는 준비한 과일을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물기가 있는 과일의 물기를 닦아주고 귤 같은 경우에는 속껍질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젠 설탕시럽을 만들 차례! 냄비에 설탕 1컵과 물 75ml, 물엿 75ml를 넣고 중간 불에서 끓여줍니다. 걸쭉한 상태가 될 때까지 끓여주세요. 점성이 생기면서 적당한 농도로 걸쭉해진 설탕시럽은 불을 꺼주고 식혀줍니다. 여기서 잠깐, 설탕 시럽의 농도를 확인하는 깨알 팁! 바로 찬물로 확인 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릇에 찬물을 미리 담아 두고 시럽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엉킨 정도를 확인합니다. 찬 물에 들어가서 잘 풀어지지 않고 덩어리가 져서 떨어진다면 오케이! 너무 많이 끓이게 되면 뻑뻑해져서 과일에 잘 발리지 않고 또 덜 끓여지면 잘 굳지 않고 풀어지니 농도를 잘 맞추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자, 이젠 과일에 설탕 시럽을 바르기! 과일은 꼬치에 미리 꽂아서 준비합니다. 따로 따로 꽂아도 좋고 긴 꼬치에 여러 과일을 쭉 꽂아도 예쁠 것 같아요. 꼬치에 꽂은 과일을 시럽에 푹 담갔다가 빼준 뒤에 유산지 위에 올려 줍니다. 유산지가 없으면 종이컵 등에 꽂아서 고정시켜주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냉장실에 넣어 숙성시켜주면 끝! 맛 좋고 예쁜 생과일 사탕 완성! 겉은 딱딱하고 속은 상큼한 생과일 사탕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Chapter 2 > 달콤한 인삼이 통째로! 사탕대신 건강한 인삼정과 만들기


화이트 데이라고 여자친구만 챙기는 건 옛날 이야기! 넘치는 사랑으로 길러주신 어머니와 여자친구 어머니도 같이 챙겨드리면 센스만점 남자친구로 레벨업!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인삼정과를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까지 챙긴 인삼정과 만들기, 블로그지기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죠. 같이 만들어 봅시다!


우선 수삼을 준비해주세요. 

수삼을 깨끗하게 씻고 흙을 털어내어 살짝 데쳐줍니다. 수삼의 겉껍질을 벗길 수 있으면 벗기는 것도 좋아요. 살짝 데친 수삼들은 체에 받혀 물기를 쫙 빼줍니다. 물엿 다섯 컵에 물 한 컵 정도의 비율로 냄비에 수삼이 잠길 정도의 물엿과 물을 넣어 준 뒤에 약한 불에 한 시간 반 정도 끓여줍니다. 다시 약한 불에서 30분에서 40분 정도 조려주면 돼요. 2-3시간 완전하게 식혀준 뒤에 약한 불에서 15분 조리고 다시 완전히 식혀줍니다. 바닥에 엿물이 자작거릴 때쯤 타지 않도록 불을 꺼주고 조린 삼을 체에 올려서 엿물을 빼줍니다. 이젠 인삼이 쫀득쫀득한 느낌이 들 때까지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말려주면 돼요. 냉장고에 아무것도 씌우지 않고 넣어 놓아도 쫀득 해진답니다. 인삼정과에 백설탕을 골고루 뿌려주면 인삼정과 완성!


사탕 대신에 이렇게 정성까지 듬뿍 담긴 인삼정과를 선물해드리면 정말 좋아하시겠죠? 




Chapter 3 > 말랑말랑 마음을 녹여주는 홍삼젤리 만들기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준비한 건강사탕 만들기 레시피! 마지막 주자는 바로 홍삼젤리 입니다. 말캉말캉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홍삼 젤리 만드는 법을 알아봅시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어요. 하나씩 차근차근 만들어 볼까요. 우선 가루젤라틴은 찬물에 불려주세요. 다음으로 냄비에 우유와 꿀을 넣어 약한 불에 데워줍니다. 여기에 불린 젤라틴을 넣어서 휙휙 저어주면 젤라틴이 스르륵 녹습니다. 여기에 홍삼 액을 넣어줍니다. 함께 휙휙 저어주고 그릇에 담아 주세요. 시원한 냉장고로 직행! 한 30분 정도면 어느 정도 굳겠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홍삼젤리 만들기 끝! 깔끔하게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도 좋고 모양 틀을 이용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지기와 함께 화이트데이 건강사탕 만들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잘 보셨나요?


당을 과잉 섭취할 경우에는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사탕을 많이 주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까지 생각해서 건강한 사탕을 만들어주는 건 어떠신가요?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는 예쁜 마음이 분명히 전달되어 받는 사람도 감동이 두 배가 될 거예요. 요리 하는 재주도, 시간도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걱정은 NO! 간에 도움이 되는 UDCA 성분이 함유 된 우루사가 있잖아요.



우루사 같은 건강보조식품과 함께 특별하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우루사TIM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