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을 신나게 맞이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 입니다. 나이 한 살 더 먹는다고 새롭게 더해진 나이가 어색했었는데 이젠 더 이상 그런 어색함도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 괜히 서글픈데요. 


잔주름이 더 늘어난 기분이 드는 건 정말 기분 탓 일까요? 블로그 지기는 이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안티에이징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죠? 말 그대로 노화 방지 또는 ‘항노화’의 뜻을 갖는 용어 입니다. 넓게 보면 노화방지용 화장품이라는 의미로도 사용한다고 해요. 100세 시대를 맞이한 우리에게 이젠 건강과 젊음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화두죠.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식습관 등 다양한 곳에서 실천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함께 안티에이징에 대해 전격 파헤쳐 봅시다! 




Chapter 1 > 안티에이징을 위해 몸을 먼저 살펴보기


1. 장 건강을 챙겨서 안티에이징 하자!

건강 상태를 잘 알아보려면 장내 환경을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분들은 흡수를 해주고 나머지는 배출하며 신체의 면역력을 관리해주는 중요한 부위기 때문이죠. 이러한 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필수지방산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지방산은 위산으로 헐은 위장 벽을 코팅해주는 역할을 하고 면역세포의 세포막을 만드는 주원료로 쓰인다고 해요. 게다가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돼지고기와 오리고기, 올리브유, 들기름 등에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니 안티에이징을 위해서 꼭 챙겨 드세요!


2. 신체 활동량을 늘려서 안티에이징 하자!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신체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답니다. 운동이나 직업, 취미생활 등 모든 신체 활동을 신체활동량이라고 해요. 


평소에 신체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은 운동을 꼭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거죠. 운동을 즐기면서 열심히 하는 것은 좋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하게 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하니 억지로 하지 말고 차라리 평소에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아요. 기분 좋게 신체활동량을 늘려서 건강한 몸으로 안티에이징 합시다!




Chapter 2 > 안티에이징을 위해 마음도 살펴보기


노화는 보통 정신의 노화, 호르몬의 노화, 세포의 노화 3가지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들은 흔히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세포의 노화에만 집착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며 안티에이징 시술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세월의 흔적이 더 깊게 남는 것은 사실 정신의 노화가 더 큰 원인이라고 해요. 마음고생에서 벗어나는 것이 항노화, 안티에이징의 기본이랍니다.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정신의 항노화가 기본이 되어야 하죠. 정신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해요.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고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답니다. 잡념이 많아질 때는 아무 생각 없이 할 수 있는 취미를 해보는 것도 좋아요. 그래서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는 직장인들에게 컬러링북이 유행이라고 하죠? 이 외에도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정신의 노화도 놓치지 말고 긍정적으로 안티에이징 해보자구요!




Chapter 3 > 안티에이징을 위한 음식 살펴보기


1. 아침에 사과 한 개씩!

매일 아침에 껍질째로 하루 한 개의 사과를 먹으면 안티에이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사과에는 비타민이나 펙틴,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하죠. 이는 항산화, 해독 작용,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등을 해주며 신체 기능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톤을 맑고 환하게 밝혀주는 역할을 하는데 효과적이죠. 껍질에는 뇌세포 노화와 손상을 억제해주는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니 어디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사과 매일 하나씩 먹는 다면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겠죠?


2. 커피대신 따뜻한 차와 친해지기

안티에이징을 위한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차를 마시는 것이에요. 안티에이징에 좋은 차들이 여러가지 있답니다. 우선 우엉차! 우엉차는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좋기로 유명하죠. 다음으로는 노화방지를 위해 도움이 되는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에는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서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커피와 달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화와 지방연소를 도와주며 장내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녹차! 녹차에는 비타민C도 풍부해서 안티에이징에 좋은 차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안티에이징을 위해서 여러분들도 틈틈이 차 챙겨 드세요. 


3. 슈퍼푸드 토마토 먹기

지용성 비타민인 라이코펜을 아시나요? 이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빨간 빛을 내고 있어요. 바로 새빨간 토마토에 풍부하답니다. 이 라이코펜은 암 예방에도 좋다는 사실! 이쯤 되면 토마토를 안티에이징을 위한 슈퍼푸드로 빼놓을 수 없겠죠? 이 라이코펜은 가열이나 조리를 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마음껏 조리해서 드셔도 된답니다. 여름에는 갈아서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데쳐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자, 지금까지 블로그 지기와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안티에이징 방법을 하루하루 실천하면서 오늘 하루도 젊게 살아보자구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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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정수호 2015.03.12 1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헬스열심히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