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는 monday blues, 모든 직장인들의 가장 큰 병 월요병!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블로그 '오디닷컴'은 '월요일에 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10 Amazing Facts About Mondays)'이라는 제목으로 재미있는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는데요, 그 중 하나로 사람들은 월요일에는 오전 11시16분이 되기 전까진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표정은 지금 어떠신지^^


끄.. 끝난거야? 주말, 끝난거야?


꿀같은 주말을 보내고 일터로 돌아오는 월요일! 매주 찾아오는 월요일이 쉽지만은 않지만 그렇다고 마냥 축축 쳐져 있을 순 없는 거잖아요? 자 오늘은 실패했더라도 다음주 월요일만은 활기차게 보내실 수 있도록 우루사 블로그가 여러분께 몇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월요병, 대체 왜 생기는거야~?

왜긴 왜겠어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것, 꿀같은 주말을 끝내고 다시 출근하는 것에 대한 압박 때문이죠! 하지만 단순 심리적인 요인 외에도 주말기간 생활 패턴의 변화 때문에 생긴 몸의 리듬의 변화는 월요병을 더 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자, 그러면 월요병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몇 가지 Tip, 다음주부터 함께 해 봐요~ :)


TIP 월요병을 약하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
월요병 해결법1) 주말에도 규칙적인 생활을 해보세요.
주말이라면 당연히 늦잠도 늘어지게 자고, 밤새워 밀린 드라마도 보고싶은것이 인.지.상.정 하지만 늦게까지 즐기는 드라마와 불같은 주말 밤은 몸의 리듬을 깨기도 쉽습니다. 일요일은 특히나 몸의 리듬을 바로잡는것이 너무나 중요한 날! 8시간의 수면시간을 위해 살짝 일찍 잠들어 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월요병 해결법2) 주말엔 햇볕을 조금 쬐어주세요.
우울증에는 햇볕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우리 몸을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주고 비타민 D합성을 도와 숙면을 돕는 햇볕아래 따뜻한 산책!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바깥바람을 쐬어주세요. 

월요병 해결법3) 다음 주 계획을 세워보세요.
내일 부터 벌어질 일상이 예측이 되지 않을수록 불안지수는 높아져만가고 월요일을 향한 스트레스가 커집니다. 잠들기 전 다음 한 주에 벌어질 일들을 차분히 정리해 보면서 예측해보세요. 마음의 준비가 되어줄 거에요.



정 안되면 우선 무리는 하지 않지 말입니다.^^


자~ 이  3가지의 방법을 다 써봤는데도 정~ 안되신다구요? 그렇다면 마지막 방법! 월요일은 일단 칼퇴해버리기!! 직장인들이 월요일은 평균 3시간 30분 정도밖에 업무에 몰입을 못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이럴 땐 마음에 여유를 가지면서 일찍 들어가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더군요^^ 

몸이 찌뿌둥하고 도저히 해소가 안되는 피로가 있다면, 담즙 분비를 촉진해 간의 노폐물을 신속하게 배출하고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 피로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UDCA 성분으로 간부터 건강해지는 활력충전! 우루사로 해 보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우루사가 이 월요일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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