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회식, 지인들과의 술 자리!



술 자리가 점점 잦아지면서 피로는 차곡차곡 쌓이게 되죠. 블로그 지기도 요즘 바쁘다는 핑계에 끼니도 대충 챙겨먹고 술자리만 참석 하다 보니 몸이 완전 비실비실 병든 닭처럼 기운 없이 다닌답니다. 요즘 술만 마시고 간을 챙기지 못해서 피로가 풀리지 않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지기가 간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음식을 먹게 되면 영양분이 첫 번째로 통과하는 곳이 바로 간이라고 하죠. 간에서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영양소들도 만들어 저장을 합니다. 건강을 해치는 나쁜 물질들은 해독해주기도 하죠. 간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하다는 소리! 간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기 위해 간에 좋은 음식들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도 알려드릴게요. 자, 블로그 지기만 따라오세요! 




Chapter 1 >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간에 좋은 음식 1 : 부추

간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바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부추가 있죠. 동의보감에서는 부추를 간의 채소라고 했다고 합니다.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해독작용을 해주는데 탁월한 우리의 부추! 간 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자자한 부추, 열심히 챙겨 먹어야 할 것 같아요. 


간에 좋은 음식 2 : 양파

두 번째 간에 좋은 음식은 바로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양파 입니다.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려서 자주 접하는 양파! 양파는 간과 연계되어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며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지방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간에 좋은 음식 3 : 다시마

간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다시마!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해주고 비타민과 식이섬유도 가득하기 때문에 슈퍼 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특히 다시마는 간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표면에 있는 끈적거리는 것이 바로 뮤코다당류 알긴산이라고 하는데 이 알긴산이 중금속과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해독작용을 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 다시마는 천천히 흡수되므로 혈당 조절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시마 다시 봐야겠는데요?


간에 좋은 음식 4 : 복숭아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간에 좋은 음식은 과일 복숭아! 복숭아가 혈관 내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복숭아에는 비타민이 많을 뿐만 아니라 펙틴과 항산화 물질이 많은데 이러한 성분들은 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는 간질환으로 인한 복수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맛있는 복숭아가 간에도 좋다니 자주 챙겨 먹으면 좋겠죠?


이 외에도 살균 및 해독작용이 뛰어난 알리신이 풍부한 마늘, 두부와 파래,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펙틴이 풍부한 사과,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라임 등 간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답니다.


 


Chapter 2 > 간을 지키는 착한 반찬 레시피


간에 좋은 음식들, 알고만 있기 보다는 챙겨 먹는 게 제일 중요하죠! 요리초보 블로그 지기와 함께 간에 좋은 착한 반찬을 만들어봅시다. 아~주 쉬워요.


1. 초간단 부추양파무침

재료 : 부추, 양파, 간장, 고춧가루, 올리고당, 참기름, 다진마늘, 통깨

1) 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2) 양파도 깨끗하게 씻고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찬물에 살짝 담가 놓는다.

3) 부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듬성듬성 5cm 정도로 잘라주고, 양파도 썰어서 다듬어 준다.

4) 부추와 양파를 함께 넣고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올리고당 1/2스푼, 참기름 1/2 스푼을 넣어주고 버무린다.

5) 잘 버무린 부추양파무침 위에 통깨를 착착 뿌려주면 끝!


2. 건강한 파래두부볶음

재료 : 파래 한줌, 두부 한모, 간장, 들기름, 깨

1) 파래를 깨끗한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준다.

2) 두부는 잘게 다지듯이 으깨준다.

3)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파래를 넣고 볶아준다.

4) 볶고 있는 파래에 두부까지 넣고 같이 볶아준다.

5) 파래와 두부에 간장 한 스푼 넣고 살짝 볶아준 뒤에 깨를 뿌려주면 끝!


3. 달콤한 복숭아 요거트

재료 : 복숭아1개, 플레인 요거트 50g, 우유 50ml, 얼음

1) 깨끗하게 씻은 복숭아는 씨를 제거해주고 껍진 채로 잘라준다. 

2) 믹서기에 손질한 복숭아와 우유, 요거트를 넣고 갈아준다.

3) 우유를 얼려서 사용하거나 얼음을 넣어 갈아주면 시원한 복숭아 요거트 완성!



블로그 지기가 소개한 간에 좋은 반찬 레시피, 잘 보셨나요? 간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로 만든 간단한 반찬들! 요리 초보인 블로그 지기도 쉽게 만드는 요리니 여러분들은 더 맛있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좋은 음식들로 만드는 식단을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간의 해독을 돕는 UDCA 성분이 함유된 우루사도 잊지 말아 주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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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정수호 2015.03.04 1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추좋다고들었거든요

  2. 장춘희 2015.03.24 2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추와양파가잘어울여서간에좋은음식이라는거이제야알아습니다.간에좋은레시피잘보았고많은도움이되였습니다.감사합니다좋은글올여주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