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스파를 이용하는 분들 점점 더 많아지는데요, 특히 우리에게 익숙한 찜질방 사우나 뿐만 아니라 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휴식 서비스가 제공하는 스파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외로움이 줄어든다는 이야기도 있죠, 현명하게 이용하면 더욱 좋은 스파, 사우나 이용법. 그리고 사우나로 기분전환 후엔 속부터 건강하게 하는 간 건강 관리!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무릎 통증이 있으시다구요? 사우나 건강하게 즐기기!

관절염 환자나 요통이 있는 분들에게 사우나나 찜질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쉬운 방법 입니다. 찜질은 작은 혈관들을 확장시켜 혈류량이 증가하게 만들어주고 관절을 부드럽게 해줘 통증을 줄여준답니다. 결과적으로 관절염 등의 회복을 빠르게 해 주지요~ 이 외에도 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 신경과 근육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혈액이 신경과 근육을 돌면서 피로물질들을 더 잘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 셈이죠. 사우나 다녀오시면 노곤노곤 졸리시죠? 혈액순환 덕분이에요~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건식 사우나에서는 땀이 줄줄나지요?


또 찜질을 하면 땀이 나면서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 지는데요, 고온의 건식 사우나는 교감신경을 자극해 심장 및 순환기계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혈압이 상승하고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저온의 습식 사우나는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진정 효과가 있구요! 사우나에 들어갈 때에는 수건 하나 적셔 들어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TIP 건강하게 사우나 즐기기
1. 1회에 최대 30분을 넘기지 마세요! 지치거나 힘든 느낌이 들면 바로 나오셔야 합니다 :)
2. 목이 마를 때는 청량음료나 커피 대신 물이나 식혜, 주스 등을 마셔주세요.
3. 미역국은 미네랄과 철분을 제공해주므로 찜질을 즐길 때 적당히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4. 술을 드셨다구요? 숙취해소로 사우나는 절대금물!! 과도하게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간의 노폐물 그 때 그 때 없애주자!
 

체력이 저하되어 몸이 너무 피로한 상태에서 찜질방을 찾는 것은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지친 몸에 혈압의 변화, 지나친 심장박동상승은 위험하기 때문이죠! 찜질이나 스파를 찾는 것 만으로는 축적된 피로를 풀기 어려우므로 평소 피로 관리가 중요한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특히 도움이 됩니다. 우루사(URSA)의 핵심 성분인 UDCA(우루소데옥시콜린산)는 담즙 분비를 촉진해 간의 노폐물을 신속하게 배출하고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 피로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사우나를 너무 자주 가면 몸 안의 좋은 미네랄도 빠져나갈 수 있으니 우루사로 노폐물 배출 미리미리 관리해주세요^^ 하루에 2~3회 꾸준히 드실수록 청청맑은 간 유지할 수 있답니다 :)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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