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동화 별주부전을 기억하세요? 몸이 아픈 용왕을 위해 별주부는 뭍으로 토끼의 ‘간’을 구하러 갑니다. 왜 하필 간이었을까요? 우리 몸에 너무나 중요한 간! 간 건강의 비밀을 오늘 우루사 블로그 통하여 만나보세요.^^


인체의 화학공장 팔방미인 장기 간! 
간은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단백질 영양소를 합성하여 만들어내고, 또 그 영양소를 저장하는 일을 합니다. 몸에 해로운 여러 가지 물질들을 해독하는 기능을 하는 것. 또한 간은 몸에 필요한 각종 효소들도 생산하지요~ 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치명적인 상태가 되기 전에는 증상을 보이지 않는 장기. 보통 간염 바이러스나 알코올 등에 의해 간 손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간 세포가 파괴되기도 하죠.


간 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 수치가 올라갔어~ 이런 표현 종종 들으시죠? 간 수치는 보통 간 기능검사의 결과를 말하는데요, 간기능 검사는 간의 효소검사, 간의 합성기능 검사, 간의 해독기능검사를 포함합니다. 간수치의 상승 소견이 관찰되면 간수치의 이상 소견을 종합하여 일정한 패턴을 알아내는 것이 첫 번째 중요한 과정이며 간세포의 실질적인 손상 여부인지 아니면 담즙 정체에 따른 패턴인지를 구별하게 되는 등 자세한 진료가 필요하지요. 간수치가 바뀌는 것은 간의 영양소 합성기능의 상태와 해독기능의 상태를 알아보는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검사결과는 인종, 성별, 나이, 신체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고 또 전문의의 정확한 진료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이유없는 피로와 칙칙한 얼굴!!

독소들이 몸에 쌓였는데, 간이 건강하지 않다면? 해독기능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상태라면 간 건강에 이상신호가 온 셈! 크게 두 가지 모습 말씀드릴게요!


1. 하는 것도 없는데 왜 피곤하지?
가장먼저 만성피로 를 느끼게 됩니다.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것이지요. 또한 이유 없는 무력감과 무기력증이 이 경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2. 얼굴이 왜 이렇게 칙칙하지?
또 피부색이 검어지고, 소변색이 노랗게 되며 소화력이 떨어지고 혀에 백태가 끼며 입냄새가 심해지는 현상! 간 기능이 떨어지면 외모에 바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간이 간접적으로 보내는 증후들입니다. 간건강이 악화되서 증후를 보일 정도라면 사실 몸이 많이 안좋아진 상태라는 것. 침묵의 장기 간, 미리미리 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지요!



UDCA의 효능, 그리고 간건강!

간 건강을 회복시켜주고, 평소 간 건강을 챙기는 방법.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것은 바로 UDCA를 섭취하는 것이죠. 우루사에도 들어있는 UDCA는 간의 노폐물을 배출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체내의 독성과 간 염증을 완화시켜준다는 사실~ 

UDCA는 병원에서 콜레스테롤로 인한 담석을 제거하는데에도 사용할 정도로 간 기능을 개선, 손상된 간 세포를 보호 하는 데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 건강을 지키면 곧 면역력도 지켜지는 것. 간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UDCA를 충분히 보충하는 것! 잊지 마시고 오늘도 우루사와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