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어마한 더위 때문에 “염소 뿔도 녹는다”는 속담이 만들어졌다는 대서! 오늘은 더위가 절정에 이른다는 대서입니다. 대서는 중복과 비슷한 시기로 장마가 끝나고 불볕 더위가 시작되는 때인데요. 참외, 수박 같은 여름 과일과 채소가 풍성해지고 가장 맛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불볕 더위 때문에 지치기 쉬운 요즘, 여름 건강을 지키는 건강 음식을 함께 알아보아요 :)
 

몸을 지키는 간을 지켜야 여름 건강을 지킨다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에는 기를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들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인 기력 회복 음식으로는 장어가 있습니다. 장어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철분, 칼슘,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에요. 복분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간을 보호하는 정혈 작용도 가지고 있답니다.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 전복과 낙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한 마늘,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며 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부추 역시 기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일에 관여하여 인체의 화학 공장이라고 불리는데요. 영양분의 물질대사 담당, 해독과 면역 작용, 호르몬 조절 등 간은 몸 속에서 5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일을 해내는 장기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몸을 지켜내려면 간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수죠~ 

이런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에 좋은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특정한 음식만을 먹는 것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충분하게 섭취해야 하는데요. 술은 절주하는 것이 좋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해조류를 많이 먹는 게 좋아요. 더불어 지방은 적게, 간은 싱겁게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 세포를 회복시키는 생활 습관 팁
 
간 건강을 지키는 음식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또 생활 습관일 텐데요. 간 건강을 위한 좋은 생활 습관 팁을 공개합니다!

▶ 규칙적으로 생활한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한다.
▶ 음주는 지양한다. 과도한 음주는 알코올성 간질환을 불러올 수 있다. 
▶ 간염 항체 보유 여부를 점검하고 예방접종을 통해 바이러스성 간염으로부터 간을 보호한다.
▶ 무분별한 약물 복용은 약제유인성 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간다. 

그리고 하나 더! 잊지 말아야 할 간을 위한 습관~ 매일 하루 3알 우루사 먹기! 우루사 속 UDCA, 우루소데옥시콜린산 성분은 간 내의 미세담도를 깨끗이 청소하고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또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서 간세포의 기능을 보호하고 손상된 세포의 회복에 효과적이랍니다! 뜨거운 여름, 건강한 간으로 몸 건강 지키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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