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지나친 음주로 지친 간에게 솔루션이 되어줄 음식

 

여러분! 기다리고 기다리던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혹시 휴가철에 과음하지는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휴가철 음주로 지친 간을 위해 도움이 될 음식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인만큼 오늘부터 시도해 봅시다!


초코 우유


바로 지친 간에게 솔루션이 될 첫번째 음식은 바로 초코 우유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초코 우유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우유로 생각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초코 우유에는 반전이 있습니다. 

초코 우유에는 타우린카테린과 흑당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바로 알코올 분해를 돕는데요.

숙취 후에 초코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음주 전에 마시면 몸에 알코올이 흡수되는 것을 늦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음식은 감입니다. 감에는 탐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위 점막을 수축하여 위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라제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몸속에 쌓인 알코올을 빨리 배출하게 하는데요. 

특히 최근 아이스 홍시로 쉽게 볼 수 있는 홍시는 알코올의 흡수를 늦추고, 열 독을 없애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듣기만 해도 달달해지는 꿀은 알코올 분해에도 효과적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셨을텐데요. 꿀 속에 있는 칼륨과 

산화방지제가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물론이며, 혈당을 높여줍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꿀은 여러분들이

자주 드시는 음식에 뿌려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음주다음날 시원한 물에 꿀을 타서 드시는 것도 하나의 

쉬운 방법입니다.

 

북어국


따뜻하고 맑은 북어국은 알코올 해독에 아주 좋습니다. 북어에는 칼슘, 단백질, 철분 등이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북어에는 리신과 메티오닌 등의 성분이 지친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해독 작용은 물론이며 숙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북어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간을 

지속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루사

앞서 보신 것과 같은 음식은 아니지만, 간 건강에 꾸준히 도움을 주는 국내 No.1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때 그때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꾸준히
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텐데요.

우루사에는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바로 매일 여러분들의
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녀석인데요, 어떤 역할과 특징을 가지는 지 아래 사진을 통해 알아볼까요?

휴가철 음주, 피로로 인해 물든 간을 일시적으로 관리하기 보다는 매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훨씬 간 건강에
장기적으로 효과적일 것입니다. UDCA성분은 소변을 통해 체내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여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늘은 휴가철 음주로 손상된 간을 회복할 수 있는 여러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웠던 휴가를 뒤로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힘들어 하셨을텐데요.

오늘 알려드린 음식들을 통해 간 건강 회복하시고 파이팅 넘치는 일상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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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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