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맑고 따뜻해도 운동하기 쉽지 않은데 날씨까지 추워지니 점점 더 운동과는 멀어지게 되죠. 뱃살만 신나서 차곡차곡 쌓이는 요즘, 이대로는 안되겠다! 자꾸만 늘어나는 뱃살과 이별을 선포해야 할 때. 특히나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에는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하죠. 운동하기가 쉽지 않으니 생활 속 습관부터 천천히 바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함께 늘어가는 뱃살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살펴보도록 해요!




Chapter 1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뱃살이 붙는 이유 살펴보기 

매번 사무실을 지키는 우리의 직장인들! 월급만 늘어나면 좋으련만 뱃살도 같이 늘어나는 것이 문제죠. 맨날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들은 옆구리 살과 늘어진 뱃살 때문에 한숨도 같이 늘어납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주부들도 뱃살 스트레스를 피해갈 수 없죠. 여성 같은 경우에는 폐경 이전엔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잉여 칼로리들이 만든 지방들이 힙이나 허벅지, 아랫배나 가슴 등에 축적이 되었지만 폐경 이후에는 복부에 주로 축적되게 되니 뱃살이 늘어나게 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살이 찌고 빠지는 부위가 조금 다르지만 섭취하는 음식의 양은 많지만 운동량이 부족하기에 지방이 축적되고 복부에 쌓이는 경우가 많죠. 30대 이후에 나타나는 복부 비만의 원인은 노화에서 발견되는 경우도 많아요. 예전보다 더 먹는 것이 원인이 아니고 근육량이 줄고 신진대사가 줄며 기초대사량, 여성 호르몬 분비량도 같이 감소하기 때문에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더라도 뱃살이 늘어나기 쉽답니다. 뿐만 아니라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복부 비만의 원인으로 볼 수 있어요. 반복적인 다이어트로 인해서 복부의 근육이 점점 사라지게 되고 요요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손실된 근육의 자리에 지방이 차지하며 뱃살이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Chapter 2 > 뱃살 줄이기 위한 생활 습관 점검하기!



가짜 식욕을 없애기

진짜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먹고 싶은 생각이 자꾸만 들게 하는 가짜 식욕. 생활 속에서 자꾸만 찾아오는 이러한 가짜 식욕을 억제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가짜 식욕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양치질 하기. 민트향 등의 자극이 강한 치약으로 양치하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 다른 방법은 목욕을 하는 것. 따뜻한 물에 전신을 담그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면 포만감이 강해지기 때문에 과식과 폭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이 뿐만 아니라 체중계 위에 올라가서 몸무게를 재보는 것도 가짜 식욕을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눈으로 명확하게 숫자를 확인하게 되니 이성을 되찾고 가짜 식욕을 이겨낼 수 있다고 해요. 음식이 없는 곳으로 나가서 야외 활동을 한다거나,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를 집중해서 보는 것도 가짜 식욕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양식 보다는 한식 챙겨먹기

최근에는 서양 식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서양 식단의 경우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가 낮기 때문에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서양 식단 대신에 한식을 챙겨 드시는 것이 더 좋답니다. 밥과 반찬이 따로 있기 때문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으며 양을 조절하기 쉽기 때문에 한식이 뱃살 빼는 습관에 더욱 좋아요. 하지만 이러한 한식도 밥그릇에 담긴 만큼을 싹 다 먹으니 양도 많이 먹게 되고 열량도 더 많이 섭취하게 되죠. 식사를 하시기 전에 미리 두 숟가락 정도 자신의 기준에 맞춰서 음식을 덜어두면 뱃살을 줄이는데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어요.



식사할 때는 천천히 잘게 쪼개 먹기

음식을 먹을 때는 보통 TV를 보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밥 먹는 것 보다 TV에 집중하다 보니 얼마나 많이 섭취했는지를 가늠하기가 힘들어서 평소 식사량보다 더 많이 먹게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음식물을 먹을 때 천천히 오래도록 씹어 먹게 되면 잘게 부서지며 소화 효소도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흡수도 빨라집니다. 식사를 다 마치기 전에 포만감이 몰려오는 경우가 많아서 섭취하는 음식물도 자연스럽게 줄 수 있어요. 또한 수저가 한 번 더 갈 수 있도록 잘게 나눠서 먹게 되면 섭취량도 크게 줄어들 수 있답니다. 최대한 잘게 쪼개 먹고 천천히 먹는 것만으로도 뱃살 빼는 좋은 습관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간식과 야식은 멀리하고 물은 가까이 하기

배가 특별히 고프지 않더라도 습관적으로 간식과 야식을 자주 찾게 되죠. 분명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이미 손은 간식에 가있고 야식 레시피를 찾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쓸데없는 습관은 우리의 뱃살을 위해서라도 얼른 이별하는 것이 좋아요. 세 끼 밥만 잘 챙겨 먹는다고 해도 영양분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가끔 갈증을 종종 허기로 느끼기도 하는데 물을 자주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주면 대사와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간식과 야식은 멀리해주고 물은 가까이 해주는 거 잊지 마세요!




자,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함께 뱃살의 원인과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잘 보셨나요? 사실 머리로는 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이젠 지긋지긋한 뱃살과 진짜로 이별을 할 때! 우리의 소중한 건강을 위해서라도 생활 속에서 뱃살 빼는 습관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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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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