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루사 블로그 지기입니다. 벌써 올해도 한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동창회다 회식이다 하나씩이면 좋으련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이런 모임에는 꼭 저녁만 먹고 끝나지 않고 새벽까지 술자리가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늦게까지 먹고 마시면서 즐기고 다음날 일어났을 때 가뿐하면 좋으련만.. 꼭 따라오는 것이 엄청난 숙취인데요. 세상은 핑핑 돌고, 머리도 아프고, 속은 메슥거립니다. 그렇게 연초가 지날 때까지 과음의 후유증을 달고 살게 됩니다. 그럴 때 주변사람들을 보면 정말 다양하게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루사 블로그 지기와 함께 세계 곳곳마다 다른 다양한 숙취해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여러 가지 숙취해소법! 



1. 대한민국 : 얼큰한 해장국! 

가장 많은 사람들은 뜨겁고 얼큰한 음식을 먹으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숙취해소법입니다. 우루사 블로그 지기인 저도 마찬가지로 얼큰한 해장국을 통해서 숙취를 해소한답니다. 과음을 한 다음날, 메슥거리는 속을 부여잡고 진정될 때까지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되는데요. 그러다가도 뜨거운 해장국 한 그릇을 먹으면 전쟁이 났던 속이 한 순간에 진정이 되는 듯 합니다. 특히나 가장 많이 섭취하는 해장국이 콩나물국인데요. 실제로 콩나물 국은 해장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콩나물은 특히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데요. 아스파라긴산은 간이 알코올 분해 효소를 많이 만들도록 돕는다고 하니 콩나물국은 최고의 해장국이 아닐까 싶습니다.



2. 미국 : 달콤한 꿀물

미국에서는 한국이랑 비슷한 숙취해소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꿀물을 마시는 건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아빠들이 과음하고 들어온 다음날 엄마한테 꿀물을 달라고들 하셨죠. 꿀물에도 숙취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는데요. 꿀물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혈액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꿀 속 과당이 간의 활동을 촉진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푸에르토리코 : 겨드랑이에 레몬즙 바르기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나라인 푸에르토리코에는 특이한 숙취해소법이 있는데요. 푸에르토리코의 숙취해소방법은 너무 특이해서 국내에 많은 사람들 알고 있을 정도랍니다. 이 독특한 숙취해소법은 바로 겨드랑이에 레몬즙을 바르는 것입니다. 겨드랑이에 레몬즙을 바르는 것이 정말 숙취에 효과가 있을까요? 푸에르토리코의 국민들은 술을 마시고 난 뒤의 악한 기운이 겨드랑이에서 나온다고 믿기 때문에 이 기운을 사라지게 하기 위해 겨드랑이에 레몬을 바른다고 합니다. 실제로 과학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지는 않았는데요. 우루사 블로그 지기도 과음을 한 다음날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4. 네덜란드 : 다음날 맥주 마시기

네덜란드의 숙취방법도 미국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낯설지가 않은데요. 바로 다음날 일어난 뒤 맥주 한 잔을 마시는 것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에서 과음한 다음날 해장술을 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데요. 음주를 많이 하시는 어른들을 보면 다음날 밥과 함께 반주를 하며 해장술을 즐기는 경우를 자주 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장술을 하는 것은 실제 숙취 해소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숙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낮아지며 시작되는데, 해장술을 먹게 되면 알코올 농도가 다시 높아지고, 술로 인해 신경이 잠시 마비되며 고통을 못 느끼게 하기 때문에 숙취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시 숙취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우루사 블로그 지기와 세계 여러 나라의 숙취해소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재미있으셨나요? 적당한 음주는 괜찮지만 너무 과하게 마시게 되면 간의 기능을 떨어지게 한다는 사실! 우리 몸 속에서 간은 해독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간의 해독기능을 돕는 것이 바로 우루사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UDCA인데요. UDCA는 담즙의 주요 구성성분인 담즙산 중의 하나인데요. UDCA 성분은 간의 특정 단백질을 증가시키는데 Nrf2라고 불리는 이 단백질은 외부물질의 배출 및 해독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의 해독 기능을 돕는답니다. 술 마실 때 마시더라도 항상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하루 세 번 우루사 잊지 마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