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이 하늘 끝까지 치솟는 요즘. 우루사 블로그 지기는 살이 찌는 것도 서러운데 울퉁불퉁 올라오는 골칫덩어리 셀룰라이트 때문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랍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제 그만 이별을 고하고 싶은 셀룰라이트! 오늘은 우루사 블로그 지기와 함께 셀룰라이트가 무엇인지 셀룰라이트의 정의를 알아보고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을 살펴보기로 해요. 




Chapter 1 > 셀룰라이트에 대해서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는 보통 허벅지나 엉덩이, 복부 쪽에서 많이 발생이 되는데 피부표면 위로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어요. 정상적인 지방 세포들은 영양 성분들을 적절하게 받아서 저장하며 스스로 대사 활동을 하기도 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하지만 영양 성분들이 무제한으로 들어오게 되면 신체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이러한 비이상적인 현상을 이상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잘못된 명령을 통해서 몸 속에 기하급수적으로 세포들을 증식하여 저장하고 조직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팽창한 지방 조직들은 서로 단단하게 뭉쳐져 혈관과 림프관을 압박하게 되고 원활한 대사를 방해하며 피부층을 울퉁불퉁하게 밀어 올리면서 피부 면을 고르지 않게 만드는데 이를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셀룰라이트’라고 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를 살펴보면 우선 고지방과 고혈당 영양식을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고 섬유소가 적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셀룰라이트를 더욱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또한 셀룰라이트는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특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는 2차 성징기에 에스트로겐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 때 나중에 아기를 위해서 저장 시스템이 활발해지고 몸에서 허벅지와 엉덩이에 영양분을 많이 저장하라는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이 때부터 엉덩이와 허벅지 바깥쪽에는 셀룰라이트가 급격하게 늘어나게 된답니다. 또한 흡연이나 운동 부족, 고정된 자세로 계속 있는 것, 꽉 끼는 옷을 입는 것, 스트레스를 받는 것 등도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Chapter 2 > 셀룰라이트 관리 방법 알아보기!



올바른 식습관으로 셀룰라이트 관리하기

셀룰라이트를 관리하기 위해서 식습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우선 매일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식사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과 탄수화물이 많으면서 섬유질이 적은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의 함량이 전체 칼로리와 대비했을 때 12% 이하가 되는 것이 좋으며 흡수 속도가 빠른 탄수화물은 줄여주도록 노력합니다. 지방을 섭취할 때 최소 20% 이상이 불포화지방인 것이 좋아요. 셀룰라이트와 비만은 조금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칼로리 섭취만 줄인다고 제거되지 않는답니다. 너무 꽉 끼는 옷은 피하며 너무 높은 굽의 신발도 지양하는 것이 좋아요.



규칙적인 운동으로 셀룰라이트 관리하기 

셀룰라이트를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로 운동을 빼놓을 수 없죠.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스트레칭은 몸을 이완시켜주게 되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자연스럽게 셀룰라이트 완화에도 도움을 주게 되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쭉 뻗어주고 발의 앞 쪽 부분을 몸 쪽으로 최대한 당겼다가 다시 바깥 쪽으로 밀어주는 스트레칭을 반복하는 것이 있어요. 다리 전체에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제대로 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는 증거! 스트레칭 외에도 하늘자전거 운동도 셀룰라이트 완화에 좋답니다. 하늘자전거는 누워서 자전거 페달을 밟는 것처럼 다리를 젓는 운동인데요. 이 하늘자전거 운동은 다리라인도 매끈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셀룰라이트 관리하기

오래 앉아 있게 되면 허벅지의 뒤 쪽에 압력을 많이 받게 되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허벅지 뒤 쪽으로 셀룰라이트가 많이 생길 수 밖에 없죠.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주기 위해서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말고 틈틈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사무실에 오래 앉아 있지만 말고 가끔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도 해주고 점심시간에는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나가는 것도 셀룰라이트 관리에 좋답니다.




지금까지 셀룰라이트 관리하는 방법들 살펴보았는데 잘 보셨나요? 이러한 방법뿐만 아니라 꾸준히 반신욕을 해주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몸의 뭉쳐있는 피하지방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사실 셀룰라이트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는 것인데요. 우리의 소중한 몸을 생각해서 식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히 운동을 해준다면 지긋지긋한 셀룰라이트와 이별을 고하고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우루사 블로그 지기가 알려준 방법 잊지 말고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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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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