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촥, 로션 탁! 

상남자는 모름지기 세수 후에 한번에 스킨과 로션을 터프 하게 문지르고 끝이라는 사실! 하지만 이러한 상남자들도 점점 변하고 있어요. 요즘 남자들도 피부 관리에 부쩍 관심이 늘었다는 사실! 한국 남성들의 1인당 화장품 구입 비용은 세계 1위라고 합니다. 스킨과 로션뿐만 아니라 BB크림을 즐겨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죠. 상대방에게 내가 어떻게 보여지느냐도 중요해지는 시대!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남성들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지기와 함께 남자들의 피부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해요.




Chapter 1 > 남자 피부 관리법 첫 번째! 스킨케어부터 꼼꼼하게 하자

남성의 피부는 아무래도 여성보다는 표피층이 두껍고 피지 분비가 충분하기 때문에 노화가 더딘 편이긴 합니다. 콜라겐 또한 풍부하죠. 하지만 세월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고 하죠. 흡연과 음주를 즐겨 하는 남자라면 더욱 지쳐 있을 피부! 남자의 피부도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스킨 케어를 잘해야겠죠? 우선 남자들의 피부 고민을 살펴보고 피부 타입을 파악하는 것이 좋아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클렌징에 신경 쓰는 것도 빼놓을 수 없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을 합니다. 저녁에 취침을 하기 전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줄 수분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아요. 남자 피부 관리법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눈 밑 다크! 눈 밑의 Bag도 관리하기 위해서는 아이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Chapter 2 > 남자 피부 관리법 두 번째! 민감한 피부는 특히 더 신경 쓰자


1. 클렌징 제품 먼저 체크하자

피부가 민감할 경우에는 클렌징 제품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여드름 나는 피부인데도 비누로 얼굴을 닦아내는 것은 좋지 않아요. 기름이 많다고 건조한 강알칼리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은 아닌지도 체크해봅니다. 식물성 계면 활성제가 들어 있는 클렌징을 선택하여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피부 관리를 위해서 면도날은 세균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교체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세요. 


2. 보습제 충분히 발라주기

피부가 민감해졌을 경우에는 각질이 많이 올라오고 보호막이 부실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통 피부가 무척 건조한 편인데 이럴 때는 보습제를 충분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보습막으로 피부를 잘 보호해주고 무방비 상태로 악화되어 있는 피부가 더 심각해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3. 자외선 차단제 발라주기

민감한 피부를 달래주기 위해서는 보호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너무 찬 물에 세안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고 외출 시에는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도록 합니다. 바람이나 자외선으로부터도 보호를 해줄 수 있어요. 자외선 차단제는 이왕이면 오일이 함유되지 않고 산뜻한 오일프리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4. 딥 클렌징 해주기

남자 피부 관리법의 빠질 수 없는 클렌징! 일주일, 혹은 열흘에 한 번 쯤은 스크럽을 이용해서 딥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모공 안 속에 끼어 있는 피지 덩어리들과 각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크럽에 알갱이가 있으니 너무 과도하게 세게 문지르면 거친 모래알처럼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어요. 최대한 잘 문질러서 딥클렌징을 해주면 됩니다.




Chapter 3 > 남자 피부 관리법 세 번째! 피부에 좋은 음식 챙겨 먹자


1. 오렌지 

오렌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 산은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기로 유명하죠. 휴가 철 검게 피부가 타거나 기미가 있는 남자들에게 좋아요. 피부를 탱탱하고 하얗게 만들어 줄 비타민 덩어리, 오렌지 자주 챙겨 드세요.


2.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병을 예방해주는 데 탁월하답니다. 감자에는 염소나 황, 인 등의 미네랄이 많은데 이는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고 정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회복 시켜주는 데 좋아요. 감자로 팩을 할 때는 생으로 갈기 보다는 꿀이나 밀가루와 함께 갈아서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3. 마늘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항암효과도 있지만 피부의 각질이나 노폐물 등을 밀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살균 작용도 뛰어나고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마늘! 요리에 열심히 넣어서 많이 챙겨 드세요.




자, 지금까지 남자 피부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반들반들한 조약돌 같은 피부와 함께 진정한 훈남으로 거듭나기! 조금 귀찮더라도 멀리 보고 조금만 더 피부에 신경 써주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10분, 잠 자기 전에 10분 정도 꼼꼼하게 스킨 케어를 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습관이 된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이왕이면 피부에 좋은 음식들도 챙겨 먹으며 건강한 피부 미남이 되어봅시다!




Posted by 우루사TIM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