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Detxox)를 위한 건강 생활 팁에 대해 지난 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잠깐 짚고 넘어가 볼까요? 첫 번째로는 디톡스 생활 습관법 체크하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보러 가기 ▶ http://ursa.co.kr/298


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아요.


디톡스(Detox)를 위한 건강 생활 팁!

1.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기

2.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기

3. 규칙적인 운동과 배변습관을 길들이기


그리고 두 번째로는 녹차와 매실차, 오미자차, 국화차 같은 디톡스에 도움이 되는 차를 소개해 드렸고요. 마지막으로는 샐러리, 사과 같은 디톡스 음식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많은 독소들에 노출되어 있죠. 몸 속에 차곡차곡 쌓여 있는 필요 없는 노폐물들은 이제 그만 버려야 할 때! 

우리의 소중한 몸을 좀 더 활기차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는 디톡스가 필요합니다. 해독 요법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디톡스는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로회복도 도와준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답니다. 이러한 디톡스는 그 방법도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어요. 내 몸을 건강하고 가볍게 만들어주는 디톡스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보는 방법을 이 시간을 통해 더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디톡스(Detox)를 위한 건강 생활 팁 2편, 블로그 지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Chapter 1 >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디톡스!


1. 과식하지 말기

평소에 과식을 하지 않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훌륭한 디톡스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인슐린이 많이 분비가 되는데 이는 탈모를 촉진하기도 하죠. 과식만큼 중요한 것이 과음! 과다한 음주는 최대한 피해주고 정말 술이 자꾸 아른거린다면 와인을 적당히 마셔주는 것도 좋아요. 


2. 밤 12시간 공복 지키기

식사를 한 후에 8시간이 지나게 되면 우리의 몸은 해독 모드에 들어간다고 해요. 하지만 현대인들은 몸 속의 깊숙한 곳까지 해독하려면 4시간 정도가 더 필요하게 되죠. 총 12시간의 공복이 좋으니 저녁 식사를 마치고 아침까지 12시간 동안은 소화 기관이 쉴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좋아요.


3. 알칼리성 식품을 먹기

건강하기 위해서는 몸은 중성보다는 약알칼리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대사 작용 중에 나온 산성 노폐물을 제거하게 되는데 이 때 해독에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알칼리성 음식이죠. 보리나 충분이 익은 과일 등 평소에 생활 속에서 같은 음식이라도 알칼리성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4.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과 노폐물, 독소는 보통 대장을 통해 대변으로 배출되거나 신장을 통해서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흔히 알고 계시죠. 하지만 피부를 통해서 땀으로 배출된다거나 호흡을 통해 폐, 순환계를 통해 림프계로 많이 배출됩니다. 특히나 독소는 체온이 36.5도 보다 높을 경우에 잘 배출되기 때문에 평소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서 독소를 빼내는 것이 좋아요. 




Chapter 2 > 우리 몸의 해독을 담당하는 간에 집중하기!


디톡스를 위한 건강 생활 팁에 간 건강이 빠질 수 없겠죠? 우리 몸의 화학공장 간!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들은 간으로 가게 되는데요. 간에서 해독을 거치게 되면 우리 몸에 안전한 생화학적 물질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듯 신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 건강을 챙기는 것도 디톡스를 위한 훌륭한 습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루사에 함유되어 있는 UDCA는 담즙의 주요 구성성분인 담즙산 중의 하나인데요. 이 UDCA는 간의 특정 단백질을 증가시키는데 Nrf2라고 불리는 이 단백질은 외부물질의 배출 및 해독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의 해독 기능을 도울 수 있답니다. 체내의 UDCA의 비율은 5% 정도에 불과해서 외부로부터 꾸준히 보충하여 비율을 높이면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블로그 지기와 함께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디톡스를 위한 건강 생활 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아주 특별한 것은 없죠.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이 진리! 디톡스로 건강을 찾기 위해 작은 습관부터 조금씩 바꿔보려고 노력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몸에서 해독기능을 담당하는 간의 건강을 위해서 하루 세 번 우루사도 잊지 마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