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 같은 무더위! 뚝뚝 떨어지는 땀만큼 기운이 쭉쭉 빠지는 여름입니다. 삼복더위에 지쳐 자꾸 차가운 음식만 찾게 되죠. 블로그 지기도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빙수를 밥처럼 먹고 매일 얼음을 과자처럼 씹어 먹고 있답니다. 

하지만 덥다고 저처럼 너무 차가운 음식만 먹는 것도 금물! 이렇게 저처럼 차가운 음식을 계속해서 자주 먹게 된다면 위와 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어요. 아무리 더워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양식도 같이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지기가 기운이 불끈 불끈 나는 여름철 보양식을 소개할게요!




Chapter 1 > 여름철 보양식 전격 소개!


1. 여름 보양식 하나, 삼계탕

여름 보양식의 대표 음식, 바로 삼계탕이죠. 삼계탕에는 양질의 단백질에 콜라겐까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스태미나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삼계탕이 유명한 이유 중에 하나는 닭의 필수아미노산이 소고기보다 많아서 몸에 더욱 더 흡수가 잘 된다는 사실이죠. 때문에 여름철 떨어진 기운을 보충해주고 체력을 보강해주는 훌륭한 역할을 한답니다.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기운을 돋아주는 인삼도 풍부하게 들어간 삼계탕은 여름철 이열치열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답니다.


2. 여름 보양식 둘, 추어탕

담백한 추어탕을 여름 보양식으로 빼놓으면 섭섭하죠. 풍부한 칼슘의 공급원이면서 스태미나 음식으로 유명한 추어탕! 추어탕에는 DHA와 EP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의 비율이 높아요.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성인병도 예방해주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답니다. 더위로 도망간 원기를 추어탕으로 잡아오셔요.


3. 여름 보양식 셋, 장어

이름만 들어도 힘이 장사가 되는 기분, 장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장어는 무더위에 지쳐 기운이 쭉쭉 빠져있을 때 찾게 되는 훌륭한 여름 보양식 입니다.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고 동맥경화와 뇌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장어 표면이 미끌미끌한데 이는 단백질이 충분하기 때문! 이는 약해진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주고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장어도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건 금물!


4. 여름 보양식 넷, 수박

햇빛이 쨍한 여름, 블로그 지기는 땀을 뻘뻘 흘리면서 정신을 놓고 걷다보면 동그란 것들은 모두수박처럼 보일 때가 있어요. 무더운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제철과일! 시원한 수박이죠. 제철과일을 먹으면 수분과 비타민을 충분하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더위를 씩씩하게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당분이 많은 수박은 체내에 쉽게 흡수되어 쌓여있는 피로를 풀어주기도 하지요.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열을 식혀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맛 좋고 시원한 수박, 여름 보양식으로 딱이죠?


5. 여름 보양식 다섯, 가지

무더운 여름에는 조금만 활동을 한다고 해도 땀이 뻘뻘! 운동을 안해도 땀이 흐르니깐 살이 빠지고 운동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을 하기 쉽죠. 하지만 엄연히 다른 땀!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리게 되면 노폐물의 분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그냥 더워서 땀을 흘리게 되면 몸에 필요한 무기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기운도 같이 빠져버리게 됩니다. 도망간 기운을 다시 데려 올 착한 여름 보양식은 바로 가지! 꼭 필요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체온을 낮춰주기 때문에 여름에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 중 하나랍니다. 가지 외에도 오이, 시금치 등의 채소들이 수분 보충을 도와주니 여름에 꼭 챙겨드세요! 




Chapter 2 > 여름 보양식으로 훌륭한 디저트 만들어보기


여름에 기운을 북돋아주는 보양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몸에 좋은 건강한 보양식을 챙겨먹고 디저트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먹는다면 완벽한 여름 건강 관리 완성! 여름이 돼서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좋은 알로에로 디저트를 만들어봅시다. 

잘라둔 알로에 잎에 쓴 황색 물질은 변비에도 좋고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알로에와 블루베리, 요구르트를 이용해서 알로에블루베리요구르트를 만들어 봅시다. 우선 100g 정도의 알로에와 블루베리 50g, 300g의 플레인 요구르트를 준비합니다. 얼음과 올리고당도 준비해주세요. 껍질을 벗긴 알로에와 깨끗하게 씻은 블루베리, 플레인 요구르트와 얼음, 올리고당을 모두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끝! 쉽고 간단한 여름 보양식 디저트, 알로에 블루베리 요구르트도 챙겨드세요!




블로그 지기와 함께 여름을 건강하게 날 보양식을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만으로도 힘이 나지 않나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것은 바로 건강관리! 여름 보양식을 챙겨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여름에도 여러분의 소중한 건강 꼭 챙겨주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