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람이 휙휙 휘모리장단처럼 몰아치는 요즘! 이렇게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데 여러분들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블로그 지기는 요 며칠 감기에 걸려 골골거리고 있답니다. 흑… 돌도 씹어 먹을 것 같이 튼튼하던 블로그 지기가 감기에 걸린 이유, 바로 면역력이 낮아졌기 때문인 것 같아요. 


36.5도. 낯익은 이 온도.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람의 평균 체온이죠. 낮은 온도가 지속되면 서 평균적으로 사람 체온이 0.5도 정도씩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온이 1도 낮아지게 되면 면역력이 30%나 떨어진다고 해요. 건강한 우리들의 삶을 위해서 몸의 체온도 높이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힘써야겠죠? 오늘은 콜록콜록 블로그 지기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잘 따라오세요. 팔로팔로미~!




Chapter 1 > 면역력 Up! 면역력을 높여주는 착한 음식을 알아보자


1. 마늘


항피로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1이 많은 마늘! 마늘에는 아연이 풍부한데 이 아연은 면역기능과 세포 분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늘의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은 뛰어난 살균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향균과 항바이러스 효능도 탁월하죠. 때문에 감기 예방과 치료에도 좋답니다. 아데노신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이 성분은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 항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마늘!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서는 하루에 마늘 반쪽을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위암과 대장암이 30~50% 감소한다는 보고도 있다고 해요. 여러모로 좋은 마늘, 우리 오늘부터 웅녀가 된 심정으로다가 반쪽씩 의식적으로 챙겨 먹기로 합시다~! 


2. 토마토


면역력 높이는 음식 두 번째! 바로 토마토 입니다. 예쁘게 새빨간 토마토, 이 빨간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혈관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혈류를 개선해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이 혈액에 과하게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죠. 또 토마토에 칼륨이 풍부한데 이는 몸 속의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해요. 짜게 먹는 습관이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죠? 블로그 지기도 맵고 짠 거 좋아 하는 전형적인 한국인인데…열심히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토마토 챙겨 먹어야겠어요.


3. 녹차


녹차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녹차의 특유한 맛을 내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탄닌 성분이 아주 대단한 녀석이에요. 이 탄닌은 몸속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가 무척 뛰어나답니다. 무려 비타민E의 50배, 비타민C의 100배가 높다고 해요. 또한 카테킨은 위암과 폐암 등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기 때문에 체내 지질 축적을 방지해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녹차를 많이 마시라는 얘기도 하죠. 또한 녹차는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을 강화시켜주며 감기 바이러스 활동을 저지시켜주니 면역력 높여주는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4. 아몬드


면역력 높이는 음식, 아몬드! 항산화물질인 비타민E와 셀레늄의 주요 공급원 이라고 합니다. 비타민E에는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입니다. 뇌 건강 영양소로 떠오르는 슈퍼스타 같은 식품이죠. 셀레늄은 체내에 생성되는 과산화수소를 분해해주고 세포 손상을 억제해주는 항산화 기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터들이 즐겨 찾는 간식 중에 하나죠. 아몬드에 풍부한 섬유소가 배변 활동을 순조롭게 도와주며 지방 흡수를 방해해준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아몬드가 아니라 다이아몬드급인데요? (냉동개그…)


5. 블루베리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리는 색도 고운 블루베리! 곱디 고운 보라색 수용성 색소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 이 안토시아닌은 질병과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중화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또한 동맥 혈관의 침전물 생성을 방지하기 때문에 심장병과 뇌졸중을 방지해줍니다. 블루베리에는 ‘로돕신’도 풍부한데 이 로돕신은 시력에 관여하기 때문에 색소체의 재합성을 활성화해 시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죠. 면역력 높이는 음식 블루베리, 여기서 끝이 아니죠. 비타민C와 비타민E 등 천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의 연소를 돕고 면역력도 증진시키며 콜레스테롤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에도 좋다고 합니다.


블로그 지기와 함께 면역력에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 음식들 뿐 만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 음식들이 다양합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해 면역체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고구마,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아연이 풍부한 음식들인 땅콩이나 구운 고기, 굴, 다크 초콜릿,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한 연어 등 면역력 높이는 음식들이 참 많답니다. 




Chapter 2 >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기억하기!


면역력이 떨어지는 주된 원인 중에 하나가 스트레스 라고 하죠. 현대인들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면서 면역 건강이 건강 관리의 필수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블로그 지기가 열심히 설명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도 음식 못지 않게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스를 건강하고 올바르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헬스나 운동을 하면 컨디션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충분히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커피를 마실 때 정신이 번쩍 들고 기운이 불끈불끈 솟는 느낌이 들죠. 이는 사실 우리 몸에서 카페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면역체계들이 시동을 부릉부릉 걸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독성 물질 제거를 위해서는 많은 수분이 필요하게 되는데 커피 한 잔에 들어 있는 카페인을 제거하려고 수분을 같이 내보내는 것이죠. 때문에 깨끗한 맹물을 하루에 8잔 정도 마셔주면 면역력에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차가운 물을 계속 먹게 되면 냉증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찬 물 보다는 되도록이면 따뜻한 물을 천천히 마시도록 하셔요~! 



자, 지금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살펴봤는데 명색이 우루사 블로그 지기가 우루사 이야기를 빼놓고 갈 수 있습니까?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다 우리들의 건강을 위해서 하는 거죠. 우루사는 간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를 돕습니다. 간 해독에 탁월한 우루사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을 지켜주는 빼놓을 수 없는 방법이죠. 




여러분, 올 겨울에는 면역력 높이는 착한 음식들과 우루사 잊지 말아주세요!





Posted by 우루사TIM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