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2015년 1월, 잘 지내고 계시나요? 


블로그 지기는 작년 1월 1일에 등산을 갔었어요. 일출을 보면서 여러 가지 소원을 빌고 몇 가지 목표를 세우며 다짐을 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훌쩍 지나 2015년이 왔습니다. 한 해를 되돌아보니 멋지게 이룬 뿌듯한 목표들도 있고 몇 십년 동안 이루지 못하는 남북 통일 같은 목표도 보이네요. 


블로그 지기가 늘 이루지 못해서 매년 새해 목표에 항상 등장하는 그 이름은 바로 다.이.어.트!


헬스장의 문을 들어서기란 너무나도 힘이 들죠. 인생은 살이 쪘을 때와 안 쪘을 때로 나뉜다는 유명한 모델이 한 말이 있습니다. 자기관리의 필수요소로 불리는 다이어트. 중요성을 잘 알면서도 왜 못하는 걸까요? 체중이 과해 발생하는 성인비만은 성인병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몸매 관리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는 무척 중요해졌습니다. 다이어트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2015년, 우리를 도와 줄 몇 가지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새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자, 함께 가시죠!”




다이어트 비법 1 > 새해 다이어트, 생활 습관 바꾸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무리해서 운동을 시작하고 극단적으로 식단을 확 바꿔버리다가 금방 포기해버리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적 많으시죠? (사실 제가 입으로 하는 다이어트 전문가입니다) 물론 독하게 마음 먹고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 조절을 하는 것도 좋지만 생각보다 참 힘들죠.  


그래서 블로그 지기가 준비한 첫 번째 다이어트 비법, 바로 ‘날씬이 생활습관 따라 하기’ 입니다! 날씬한 사람들의 일상 속 다이어트 비법, 슬쩍 엿보고 하나씩 따라 해 봅시다.


우선, 걷는 것을 생활화 하기! 


출근길,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 약속 시간보다 조금 일찍 나와서 한 정거장 전에 내려 걸어 보세요. 생활 속에서 걷는 것을 습관화 시키면 따로 운동 시간을 내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높지 않은 층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봅시다. 계단을 오를 때는 직선으로 오르기보다는 지그재그로 오르는 것이 좋다고 해요. 평소에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옆구리 군살 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실내에서는 다이어트 슬리퍼를 신어보세요. 걸을 때마다 다리 근육이 긴장되니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매일 몸무게를 재는 것도 자신을 돌아보고 자극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매일 몸무게 그래프를 그리면 몸 상태가 시각적인 정보로 뇌에 기억된다고 합니다. 이러면 의식적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죠. (블로그 지기 그래프는 상승 곡선...) 체중계는 아날로그 보다는 디지털 체중계를 사용해서 미세한 몸무게 변화도 놓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너무 몸무게에 집착해서 숫자에만 연연하게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다이어트 비법 2 > 다이어트를 위한 긴급점검, 당신의 식습관 안녕하신가요?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식이요법이죠. 블로그 지기는 항상 먹는 것도 낙이다! 라고 외치며 늘 식단 조절에 실패 해서 다이어트 무한 반복 중이랍니다.(흑흑)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죠. 2015년 새해를 맞이해서 우리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식습관도 체크해 봅시다. 


다이어트 비법, 식습관 바꾸기 첫 번째는 하루에 채소 한 접시 더 많이 먹기! 



한 영양사가 말하기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식단에 채소와 과일을 더해주면 칼로리가 높은 다른 음식들을 대체해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단 조절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음식을 조금 줄이고 채소를 조금 더 추가하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살이 찌는 걸 막을 수 있다는 얘기! 예를 들어 파스타를 먹을 때 한 컵 정도의 분량을 덜어내고 그 만큼 채소를 섭취하면 칼로리를 낮추는 동시에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채소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를 더 섭취할 수 있어요. 이 사소한 식습관이 1년 반복되면 어마어마한 양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볼만 하지 않나요?


다이어트 비법, 식습관 바꾸기 두 번째는 탄산음료 대신에 물하고 더 가까이 하기! 


우리 위는 탄산음료를 마셔도 아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피자나 치킨을 먹을 때 꼭 생각 나는 탄산음료. 아무리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거뜬하게 마실 수 있던 이유가 있었죠. 이젠 우리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산음료는 잠시 멀리하고 생수나 탄산수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이 외에도 블로그 지기가 추천하고 싶은 식습관 팁이 아직 남아있어요. 입만 살아있는 다이어터가 말이 많죠? 자, 우리는 먹는 것을 스마트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는 착각 중에 하나가 과일은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과일이 무조건 좋다는 생각은 하면 안돼요. 특히 식사 후에 먹는 과일은 독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식사 후에 올라가는 당 수치에 과일의 당 까지 더해주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게 되기 때문이죠. 몸 속에서는 이를 처리하려고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이러한 습관이 반복되면서 우리의 똑똑한 몸은 에너지를 비축하려고 영양분을 미리 저장하게 됩니다. 결국 살이 찌게 되겠죠? 식후에 디저트로 과일 먹는 습관, 고쳐봅시다! 


이렇게 블로그 지기와 함께 다이어트를 위해 생활 습관 바꾸기, 식습관 점검하기 등을 살펴 보았는데 잘 보셨나요? 생활 습관과 식습관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운동! 


꾸준한 운동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즐겁게 가꾸어주는 가장 최고의 특효약이라는 사실, 잊으시면 안돼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또 빼놓으면 섭섭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우~루사! 명색이 우루사 블로그 지기가 건강과 관련된 이야기에 우루사를 빼놓을 수 없죠.


우루사에 있는 티아민, 즉 비타민B₁는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육체적인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신체의 에너지 생성에서 주요하게 작용하죠. 운동으로 인해서 피로한 몸을 회복시켜주고 나른하거나 불안한 정신 감각적인 피로의 개선에도 효과적이랍니다. 




2015 새해 다이어트! 힘차게 다시 한 번 파이팅 하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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